Breaking
라이프
서울 인근 경기도 단풍길 명소 베스트…시흥·화성부터 소요산까지 여행 추천!
등록일 : 2018-11-02 11:00 | 최종 승인 : 2018-11-02 11:00
김현지
▲주왕산 단풍(출처=한국관광공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오는 7일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이다.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서기 전, 막바지 단풍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강원도 설악산 등 멀리 가지 않고도 수도권에서 단풍길을 거닐 수 있는 숨겨진 명소가 있다. 11월 첫 주에 보면 좋은 경기도 단풍 명소를 소개한다.  

경기도 화성시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 

궁평항 등 해변 인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경기도 화성. 붉은 단풍 절정의 가을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화성 동탄에 위치한 무봉산 만의사 단풍이 아름답다고 정평이 났다. 단풍 따라 놓인 등대, 연못, 사찰,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 단풍길을 걷기에도 좋다. 

▲시흥 갯골생태공원 노을(출처=한국관광공사)

시흥시 단풍길 아름다운 명소는? 

경기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갈대에 더해 '시흥시 단풍'도 유명하다. 시흥 은행동 비둘기공원, 인근 소래산 단풍길을 막바지 가을 여행지로 추천한다. 서울, 경기도, 인천과 가까워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 제격. 소래산 근처 인천에서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 

▲가평 단풍(출처=한국관광공사)

자라섬과 인근 남이섬의 도시, 가평 단풍 명소 

여름 계곡과 자라섬 페스티벌 등으로 유명한 가평에도 빼어난 단풍 명소가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조무락골의 주황빛 단풍이다. 계곡과 산, 맑은 공기가 어우러져 막바지 가을 단풍 여행지로 추천한다. 인근 명지산, 석룡산 트레킹 코스에서도 아름다운 산세를 감상할 수 있다. 

동두천 소요산 국화축제에서 단풍 놀이 100% 즐기기!

1호선 끝자락에 위치한 동두천 소요산에는 매년 단풍을 보려는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소요사나 국화축제, 단풍길, 인근 맛집과 먹거리 등 매력적이니 관광지의 삼 박자를 고루 갖췄기 때문.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단풍과 꽃, 먹거리, 시원한 공기를 원한다면 동두천 소요산 단풍 놀이를 추천한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