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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톡스다이어트]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음식, 레몬물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방법은?

   정지나 기자   2018-10-11 17:24
▲셀럽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레몬물 다이어트가 화제가 됐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여성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레몬물은 몸의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레몬은 칼로리가 낮고 레몬의 펙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방법도 간단해 간단한 다이어트 식단을 원하는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시도하고 있다.

 

▲레몬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물 다이어트 후기로 본 레몬물 효능

레몬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 레몬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어 해독 주스 재료로 활용되며,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레몬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뿐 아니라 간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뇌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변비에도 좋은 음식으로 복부비만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레몬은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부에도 좋으며, 구취 제거 효과도 있다. 때문에 피부 좋아지는 법, 입냄새 없애는 법으로 레몬물 섭취를 꼽는 경우도 많다.

 

▲레몬물은 휴대용 물통을 이용해 수시로 마실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 씻는 법, 레몬물 만들기

레몬물을 만들기 전에는 레몬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레몬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솔로 문지른다. 다 문지른 레몬은 끓는 물에 데치듯 넣었다 바로 식초를 넣은 찬물에 10분간 담근다. 그 후 레몬의 표면을 소금으로 닦고 찬물에 헹군다. 생수에 씻은 레몬을 얇게 썰어 넣으면 레몬물이 완성된다. 레몬의 맛이 강하게 나게 하려면 레몬즙을 짜 넣는 것도 좋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몬청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청으로 레몬물 만들기

추운 날씨에 레몬을 활용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가 있다. 따뜻한 레몬물을 마시고 싶다면 레몬청을 만들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 세척은 레몬물 만들기 때와 동일하게 한다.

 

1. 세척한 레몬의 꼭지 부분은 자르고, 약 0.3mm 두께로 얇게 썬다. 씨는 모두 제거한다.

2. 레몬과 설탕의 비율은 1대 1의 비율로 준비한다. 올리고당은 설탕의 1/10 가량으로 준비한다.

3. 소독한 유리병에 레몬과 설탕을 번갈아가며 켜켜히 쌓는다.

4. 마지막 상단에 올리고당을 뿌린 후 유리병을 밀봉한다.

5. 설탕이 녹을 때까지 실온에서 숙성한 후, 설탕이 녹으면 3~5일간 냉장보관한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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