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여행추천] 뷰티인사이드 촬영지! 경주 가볼만한곳 어디? ‘나혼자+미스터션샤인’ 촬영지까지
등록일 : 2018-10-02 10:53 | 최종 승인 : 2018-10-02 10:53
이다래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지난 1일 첫방송된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배경이 된 아름다운 경주 여행지 동궁과월지가 화제다. 가을밤 연못에 비친 아름다운 야경은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를 비롯해 나혼자산다, 미스터션샤인, 알쓸신잡, 영화 경주의 촬영지가 된 아름다운 경주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촬영지, 동궁과 월지(출처=JTBC'뷰티인사이드')

1. 뷰티인사이드, 동궁과 월지(안압지)

지난 1일 JTBC ‘뷰티인사이드’에서 서현진과 이민기가 알콩달콩 말싸움을 벌이던 아름다운 경주 촬영지는 안압지로 불리던 동궁과월지다. 신라 왕궁의 별궁이 있던 자리로 신라 태자가 거주하는 동궁과 나라의 경사나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한 연회를 베풀던 곳이다. 낮보다 밤이 특히 아름다워 연못에 비친 야경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몰린다. 달빛을 따라 고즈넉한 산책을 즐기기 더없이 좋다.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삼릉솔숲(출처=tvN'미스터션샤인')
▲경주 삼릉(출처=경주공식블로그)

2. 미스터션샤인, 삼릉솔숲

어린시절 이병헌이 추노꾼을 피해 숨어든 곳이다. 앞서 알쓸신잡과 드라마 선덕여왕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구불구불한 소나무가 빽빽이 들어선 이곳은 안개가 자욱한 새벽이면 나무들 사이로 빛이 스며드는 그림 같은 장면을 담을 수 있어 사진작가들의 성지로 불리기도 한다. 솔숲 속에 숨어 있는 삼릉과 경애왕릉, 삼릉골 석불좌상 등의 문화유산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

▲알쓸신잡 촬영지, 황리단길(출처=tvN'알쓸신잡')
▲알쓸신잡 촬영지, 대릉원(천마총)(출처=경주공식블로그)

3. 알쓸신잡, 황리단길

경주 황리단길은 분위기 예쁜 카페, 다양한 맛집, 기념품가게들이 들어서며 경주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알쓸신잡 박사들은 황리단길에서 피자를 먹고 루프탑 한옥카페에서 달콤한 수다를 즐겼다. 이외에도 대릉원, 감은사지, 동궁원, 경주타워 등을 통해 각자 경주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혼자산다 촬영지, 경주월드(출처=MBC'나혼자산다')
▲나혼자산다 촬영지, 문무대왕릉(출처=경주공식블로그)
▲나혼자산다 촬영지, 추억의달동네(출처=경주공식블로그)

4. 나혼자산다, 경주월드

나혼자산다 무지개회원들도 경주로 여행을 떠났다. 방송 이후 가장 화제가 됐던 여행지는 경주의 21세기를 완벽히 체험할 수 있는 경주월드다. 지난 5월 야심차게 선보인 새 어트랙션 ‘드라켄’을 타면서 오장육부를 들썩이는 짜릿한 경험을 즐겼다. 드라켄은 국내 최초 선보인 90도 수직 하강 다이브코스터이다. 한국의 근현대사를 컨셉으로 당대 생활상을 테마로 재현한 ‘추억의달동네’, 이른 새벽 일출을 보기 위해 찾았던 바다 ‘문무대왕릉’ 등도 경주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나혼자산다에 나왔던 한정식 음식점은 ‘요석궁’, 한옥풀빌라는 ‘더나인’이다. 무지개 회원들이 감탄한 경주 첨성대는 현재 아름다운 핑크뮬리 단지로, 경주 대표 가을 여행지로 떠올랐다.

▲경주 촬영지, 문화의거리(출처=영화'경주')
▲영화 경주 촬영지, 아리솔(출처=경주공식블로그)

5. 영화 경주, 경주 문화의 거리

박해일, 신민아 주연의 영화 ‘경주’에서도 경주의 숨은 여행지들이 속속 촬영됐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나게 되는 장소는 경주 봉황로 문화의 거리에 있는 찻집 ‘아리솔’이다. 전통찻집으로 고즈넉한 공간이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아리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노서고분군’은 박해일이 지나쳐 달려가던 곳이다. 경주의 인사동이라 불리는 봉황로 문화의 거리를 거쳐 도심 속 거대 고분군까지 한번에 둘러보자.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