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수서 SRT 추석 예매 시작, 수서 노선·시간표, 잔여좌석 예매일 알아보기  
2019-06-08 09:00:03
김현지
▲2018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2018년 추석 연휴가 성큼 다가왔다. 친척들을 만나거나 장거리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의 손이 분주해졌다. 지난달 코레일이 추석 기차표 예매를 진행한 데 이어, 수서발 SRT 추석 예매도 시작됐다.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세부 사항을 알아봤다. 

▲4일부터 추석 기차표 SRT 예매가 시작됐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SRT 예매 기간과 예매 방법

2018년 추석 기차표 예매가 한창이다. 수서 SRT 예매는 4일 오전 7시부터 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추석 기차표 예매 결제 기간은 5일부터 9일 자정까지다. 결제하지 않으면 예매 승차권이 자동 취소된다. 만일 좌석이 남을 경우, 잔여석 승차권은 5일 오후 4시부터 판매된다. SRT 홈페이지와 앱,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하면 된다. 단, SRT 정차역 및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에서만 사전예매가 가능하다. 

▲2018년 추석 기치표 예매 전쟁이 한창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SRT 예매 대상 열차와 대상 기간

예매한 열차 대상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총 6일간이다. 이 기간에 운행하는 모든 SRT가 예매 대상 열차다. SRT 노선은 수서에서 출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을 경유한다. 오송에서 대전을 경유해 부산까지 가는 노선, 오송에서 목포로 가는 노선으로 나뉜다. 정확한 SRT 시간표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TX 추석 예매는 

2018년 추석 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간은 지난달이었다. 지난달 29일 오후 4시부터 잔여석 승차권이 판매됐다. 이번 SRT 추석 기차표 예매에서 원하는 좌석을 얻지 못한 이들도 잔여좌석을 기다릴 예정이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