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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심근경색·고지혈증·부정맥 등 심혈관질환에 좋은 브라질너트 효능, 올바른 복용법과 부작용은?
등록일 : 2018-05-21 15:31 | 최종 승인 : 2018-05-21 15:31
소윤서
▲브라질너트는 차세대 슈퍼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레늄의 보고로 알려진 브라질너트가 차세대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심근경색·고지혈증·부정맥 등 심혈관질환 및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주는 브라질너트의 정확한 효능과 올바른 복용법,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본다.

▲브라질너트 효능은 항산화 효과 외에도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라질너트 효능

남미 지역에서 주로 나는 견과류인 브라질너트는 항산화 효과는 물론 면역력 증진,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셀레늄이 풍부하다. 따라서 신체 조직의 노화를 늦춰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각종 심혈관 질환 및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셀레늄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브라질너트를 비롯해 마카다미아, 카카오닙스 등 천연 음식이나 셀레늄 보조제 등 약물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브라질너트는 칼로리가 높아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는 단 3알만 먹어도 약 100칼로리의 열량을 내는 고열량 식품이므로 체중 감량 등 다이어트를 원할 경우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다 복용할 경우 셀레노시스(selenosis)라 불리는 셀레늄중독 증상을 일으켜 복통, 설사, 속쓰림, 메스꺼움, 손톱 부러짐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브라질너트 복용법은 권장량과 용량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라질너트 복용법

브라질너트 먹는법은 용량 및 권장량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성인 하루 셀레늄 권장 섭취량은 약 55㎍으로 하루 6알 이상을 복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만약 견과류 특유의 밋밋한 맛이 느껴진다면 마른 프라이팬에 볶아 보다 고소하게 브라질너트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브라질너트 파는 곳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라질너트 파는 곳

최근 브라질너트가 인기를 끌면서 브라질너트 파는 곳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브라질너트는 대형마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브라질너트 가격은 500g당 만 원대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