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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버피테스트' 효과 알아보기 전 주의사항을 먼저 인지해야
등록일 : 2018-05-14 17:54 | 최종 승인 : 2018-05-14 17:54
김지연
▲버피테스트는 체력 테스트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연 기자] 버피테스트는 '악마의 운동', '지옥의 운동' 이라는 체력 테스트 방법에 의해서 탄생됐다. 2차 세계 대전 당시 미국 특수 부대원들의 체력 측정을 위해 만들어졌다. 일반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은 있지만 짧은 기간 내에 엄청난 칼로리 소모가 가능한 고강도 운동법이다. 특히, 버피테스트30일후기에 만족감을 느끼려면 날짜에 따라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야 하는 것이 관건이며, 꾸준히 버피테스트세트를 진행해야 한다.

버피테스트 효과는 어느정도?

버피테스트 세트는 20가지가 넘어서, 기본적으로 150~200Kcal 칼로리가 소모된다. 또,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다양한 버피테스트 종류를 응용해서 실시할 수 있기에 버피테스트100개를 본인의 신체 능력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헬스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따로 헬스장을 다니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버피테스트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동작이다. 대표적인 전신운동으로 특히, 스쿼트 자세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 팔굽혀 펴기 자세 시 가슴과 팔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점프 시 다리와 허벅지 근육 발달을 돕는다. 아울러, 짧은 시간 내 고강도 운동을 반복하기에 근지구력 향상이 되며, 심폐지구력 향상과 코어 근육 단련이 된다.

버피테스트 주의사항은?

적당량으로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점프 뒤 푸쉬 업 자세를 할 때 무릎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어서 자신의 몸 상태를 꼭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동작을 실시한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