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에스트로겐 ‘석류 효능’, 여성갱년기·다이어트·생리불순까지 예방…“석류 제대로 먹는 법”


▲출처=픽사베이

최근 한 방송에서 식물선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식품으으로 '석류'가 소개됐다. 석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석류 주스에 있는 항산화 지수는 98.8로 오렌지 주스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항산화 식품이 강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레드와인의 경우도 지수가 68.3으로 석류 주스보다 낮았다.

 

이에 가정의학과 교수는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항산화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출처=픽사베이

이어 "산소가 높아지면 염증 발생, 만성 염증은 혈관 질환과 암, 치매 등을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고 덧붙였다.

 

결과적으로 석류 속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40대여성갱년기, 50대여성갱년기, 생리불순 ,다이어트, 자궁근종 등 각종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각종 질환 예방에 풍부한 '석류 부작용'은 없을까?

 

▲출처=픽사베이

석류는 석류는 천연식품이지만 하루 1~2개 정도가 적당량이이며, 과하게 먹을 경우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천연 에스트로겐 '석류 먹는 법'

 

석류는 씨와 껍질을 함께 섭취해야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석류껍질이나 씨를 생으로 먹기 어렵다면 석류를 깨끗하게 씻어 따뜻한 물에 우려 먹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또, 번거롭다면 석류청을 만드는 것도 추천한다. 알맹이를 잘 씻어 물기를 뺀 뒤 설탕을 넣고 한달간 숙성시키면 된다.

 

석류를 쉽게 까는팁은 석류를 반으로 잘라 나무주걱으로 석류를 쳐주면 된다. 나무 주걱으로 석류를 까면 즙을 흘리지 않고 껍질을 벗길 수 있다.

 

그러나 직장인들은 석류를 담궈먹거나, 밖에서 먹을수 있는 환경이 안된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100%석류즙▲석류원액▲유기농 NFC 100% 석류즙▲석류주스 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한다.

 

▲출처=픽사베이

석류 고르는 법은 붉은 색을 띄고 표면이 매끄러운 것, 만졌을때 물렁하지 않고 단단한 것, 무게가 더 나가는것, 석류알이 꽉 차 있고 진한 붉은 빛을 띄는 것이 좋은 석류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