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마을
서울근교 당일치기 계곡 가볼만한 곳 5선…대중교통 이용부터 간단한 드라이브까지
2019-08-09 11:06:40
김수연
▲서울근교 경기도 계곡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FAM TIMES(팸타임스)=김수연 기자] 여름휴가하면 나눠지는 의견이 있다. 바다를 선호하는 사람과 계곡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다. 각자 다른 매력이 있지만 계곡은 산이 제공하는 시원한 그늘과 맑은 물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아래에서 서울근교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서울근교 계곡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경기도 양주 장흥계곡

장흥계곡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해 있어 서울근교 당일치기 계곡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다. 장흥유원지라 불리기도 하는데 개명산, 일영봉, 형제봉 등과의 조화가 자연을 즐기기 좋다. 골짜기 마다 크고 작은 계곡들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석현리 중에 돌고개마을이라 불리는 장자원계곡은 수심이 적당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주변 맛집과 숙박시설도 이뤄져 있어 편하게 무놀이가 가능하다.

▲서울근교 드라이브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경기도 가평 명지계곡

가평 가볼만한 곳인 명지계곡은 에메랄드빛 계곡물이 특징이다. 맑은 빛깔의 물 색깔과 아이들이 놀 수 있을 만한 수심과 다이빙할 수 있는 수심 등 다양하게 있어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다. 가평은 계곡뿐만 아니라 근처 빠지 등에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레저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서을근교 1박2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경기도 가평 용추계곡

경기도 가평 용추계곡은 가평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다. 지형적 특징으로 산과 산이 만나는 곳에 형성된 계곡으로 맑은 공기와 시원한 물을 느끼기 좋다. 하지만 수심이 비교적 깊은 편이니 아이와 함께 가는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다.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

포천 계곡인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흘러내려오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인 곳이다. 백운계곡에는 광암정,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 포천 가볼만한 곳이 다양해 서울근교 나들이로 좋은 곳이다. 백운계곡은 시설이 잘 구비돼 있어 파라솔, 그늘막, 캠프장 등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근교 당일치기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계곡

우이동계곡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의 계곡이다. 계곡 주변에 역시 다양한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어 시원한 계곡을 보며 몸보신 하기 좋은 곳이다.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할 수 있어 편하게 갔다올 수 있는 서울근교 계곡을 찾는다면 우이동계곡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