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8월 국내 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 '통영' 관광지는? 통영 맛집·펜션까지
등록일 : 2019-07-30 17:45 | 최종 승인 : 2019-07-30 17:45
김지원
▲여름 휴가지 추천 '통영'(사진=ⓒ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 8월 국내 여행지로 경상남도 통영을 추천한다. 통영은 국내 인기 관광지로, 통영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이 다양하다. 경상남도 근처에 산다면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 여행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휴가 기간이 넉넉하다면 통영 여행 시 거제도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통영과 거제는 거리가 가깝다. 차로 약 30분 거리다. 통영 여행 코스로 인기인 통영 가볼 만한 곳, 맛집을 비롯하여 통영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통영 관광지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통영 가볼 만한 곳

통영에는 통영 공설 해수욕장인 통영 수륙해수욕장이 있다. 통영 수륙해수욕장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하다. 이에 가족 여름 피서지로 제격이다. 통영 동피랑 벽화 마을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마을 전체가 벽화로 구성돼있다. 동피랑 벽화 마을은 근처에 공영 주차장인 통제영주차장, 중앙시장공영주차장이 있다. 이순신 공원은 여행 일정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다. 이순신 공원에는 이순신 동상이 있을 뿐 아니라 공원 경치가 아름다워 산책하기 좋은 장소다. 통영에는 가볼 만한 섬도 많다. 통영 섬 여행지로는 욕지도, 비진도, 연화도, 만지도 등이 있다. 통영 만지도와 연대도를 잇는 통영 출렁다리가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통영 즐길 거리로는 통영 케이블카, 통영 루지 등이 있다. 케이블카 탑승 장소는 미륵산이다. 통영 케이블카에서는 한려수도, 대마도 등 통영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는 서울에서도 즐길 수 없는 놀이시설이다. 통영시, 바다, 주변의 섬들을 바라보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통영은 해물이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통영 맛집

통영 중앙시장에는 통영 점심 메뉴로 좋은 맛집이 많다. 통영 대표 음식인 회, 해물 음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많다. 통영 중앙시장 맛집으로는 '해원횟집', '심가네해물짬뽕', '통영해물가', '뚱보할매김밥집', '통영전통꿀빵' 등이 있다. '할매 우짜'는 tvN '수요미식회' 맛집이다. 우짜는 디포리 멸치로 우동 육수를 내고 자장을 얹어 만든 음식이다. '동피랑쭈굴'은 통영 동피랑 맛집이다. 물회, 굴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팔도식당'은 통영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졌다. 장어구이 백반이 대표메뉴다.

▲통영에는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펜션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통영 펜션


'비클래시 펜션'은 통영 가족 여행 숙소로 좋다. '비클래시 펜션'은 키즈풀빌라펜션이다. 아울러, 모든 객실에서 통영의 예쁜 바다를 볼 수 있다. '통영여행게스트펜션'은 반려견 여행 숙소로 추천한다.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아스트로풀빌라'는 통영 커플 여행 시 묵기 좋은 숙소다. 객실 내 수영장에서 연인과 단둘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통영 욕지도 펜션으로는 '욕지도 지중해펜션', '욕지아이리스', '힐링하우스' 등이 있다. 통영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스탠포드 호텔&리조트 통영'을 추천한다. 인피니티 풀, 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