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여름 휴가철 떠나기 좋은 경상북도 포항 여행! 포항 가볼 만한 곳은? 포항 맛집·펜션까지
등록일 : 2019-07-26 13:29 | 최종 승인 : 2019-07-26 13:29
김지원
▲포항 여행 코스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 국내 여름 휴가지로 경상북도 포항을 추천한다. 포항은 해수욕장이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다. 아울러, 포항은 경주와 거리가 매우 가깝다. 차로 30분 거리다. 이에 포항 여행 시 경주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포항 여행 코스에 넣으면 좋은 포항 가볼 만한 곳, 포항 맛집과 더불어 포항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포항 여행지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항 가볼 만한 곳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포항 인기 여행지다. 영일대 해수욕장은 밤에는 포항 야경 명소로 변신한다. 영일교의 조명 터널과 포항 밤바다를 보며 즐기는 밤 산책은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는 포라카이도 있다. 포라카이는 포항과 보라카이를 합친 말이다. 포라카이에서는 외국의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포라카이 입장료는 5,000원이다.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은 포항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호미곶 해맞이광장에는 상생의 손이 있다. 포항 운하에서는 크루즈를 이용할 수 있다. 포항 크루즈는 포항 데이트 코스로 좋다. 야간에도 운영된다. 포항 야경이 보고 싶다면 야간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송도송림테마거리는 송도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포항 관광지다. 조각상, 벽화 등 볼거리가 많다.

▲포항은 물회가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항 맛집

포항 죽도시장은 포항에서 가장 큰 시장이다. 포항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많다. 특히 횟집이 많다. '환여횟집'은 영일대 맛집이다. 포항의 대표적인 음식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물회를 주문하면 매운탕, 밥, 국수사리가 같이 나온다. '도모스시'는 포항 이동에 있는 초밥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의 초밥 맛집을 찾는다면 포항공대 근처에 있는 '가정초밥'을 추천한다. 포항 남구에 있다. '스쿱당'은 유명 유튜버가 운영하는 마카롱 맛집이다. '스쿱당' 때문에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조개마카롱이 인기가 많다. 조개마카롱 가격은 5,500원으로 알려졌다.

▲포항 풀빌라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항 펜션

'풀빌라빠쏘'는 포항 커플 여행 시 묵기 좋은 숙소다. '풀빌라빠소'에는 객실 내에 개별 수영장이 있는 객실도 있다. 아울러, 어린이 전용 풀장도 있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하다. 여행 느낌을 제대로 내고 싶다면 '푸른고래 카라반 캠핑장'을 추천한다. 이곳에는 오션뷰의 간이수영장도 있다. 포항 구룡포에 있는 '르브아 펜션'에는 가족 여행 시 이용하기 좋은 독채 펜션이 준비돼 있다. 포항 호텔은 '라한호텔', '베니키아호텔', '필로스호텔' 등이 있다.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