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생리전증후군 vs 임신초기증상] 임신 착상증상·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1주차 증상은
2019-06-12 09:00:04
권보견
▲생리전증후군 vs 임신초기증상, 임신 착상증상·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1주차 증상도(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임신 가능 기간을 알아보기 위해 배란일 계산법 및 임신주기 계산법을 알아보고, 딸 낳는 법과 아들 낳는법 등을 공부해 임신에 성공했지만, 임신 초기증상이 생리 전 증후군 증상과 감기 증상 등과 비슷해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임신 초기에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유산 확률이 높은 만큼, 임신 초기증상을 빨리 알아차려 임신주수 계산법과 출산 예정일 계산을 해 임신 주수별 배크기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에 생리 전 증후군과 임신 초기증상을 구별하는 법부터 임신 착상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그리고 임신 1주 차 증상까지 정리했다. 이어 임친 초기 주의사항도

 

▲생리 전 증후군 vs 생리통 증상 vs 임신 초기증상(사진=ⒸGettyImagesBank)

생리 전 증후군 vs 생리통 증상 vs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 생리통 증상과 생리 전 증후군 임신 증상이 헷갈려 생리 전 증후군 증상인지, 임신 초기증상인지 혼동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생리 전 증후군 증상 및 생리 증후군 증상과 생리통 증상, 임신 초기증상을 구별하는 법을 소개한다.

생리 전 증후군 증상은 월경주기가 시작되기 전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 증상인데, 생리 전 증후군에는 ▲복부팽만감 ▲가슴의 압통 ▲두통 ▲불면 ▲긴장 ▲불안감 등이 있다.

생리통 증상은 월 시작 전 2~3일경부터 찾아오며, 생리통이 심할 경우 자궁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다. 생리통은 ▲미열 ▲두통 ▲경련 ▲허리통증 ▲생리가 불규칙함 ▲가슴과 아랫배 붓기 ▲허리와 아랫배 통증 ▲아랫배 주기적인 통증 등이 있다.

임신 초기증상은 많은 임산부가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임신 증상이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듯 임신 초기증상도 임산부마다 다르다. 임신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은 ▲입덧 ▲생리 멈춤 ▲유투통증 등 생리 전 증후군과 비슷하다.

 

▲임신 착상증상(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착상증상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 초기증상을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임신 착상증상과 임신 착상증상 나타나는 시기를 소개한다. 임신 착상이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된 배아가 자궁 내벽에 붙어 엄마로부터 산소 및 영양분을 받을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임신 착상증상은 착상통 증상과 착상 분비물이 대표적이며, 이 외 임신 착상증상은 ▲아랫배 콕콕 쑤신다 ▲속옷에 피가 묻어 있다 ▲화장실을 자주 간다 ▲가슴이 아프다 ▲감기처럼 열이 난다 등이 있다. 임신 착상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보통 수정 후 약 5~7일 정도로 길게는 2주 정도까지 소요된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임신 1주 차 증상(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임신 1주 차 증상

임산부마다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가 다르다. 임신 초기는 임신 첫 14주까지의 기간에 해당한다. 임신 초기증상 및 임신 1주 차 증상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를 소개한다.

초기 임신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인 임신 초기 배 아픔이다. 이 외 임신 초기증상은 ▲생리 중단 ▲착상혈 등이다, 임신 초기증상 1주째부터 임신 4주 차 증상을 통틀어 임신 1개월 차 증상 중 임신 1주 차 증상은 ▲몸살 기운 ▲미열 등으로 감기 증상과 비슷하고, 임신 3~4주 차 증상은 ▲빈뇨 ▲유방과 유두 통증 ▲유두 부분의 색이 갈색으로 변함 ▲장 기능 저하로 변비 발생 등이 있다.

 

▲임신 초기 주의사항 TIP(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초기 주의사항 TIP

임신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를 잘 보내기 위해서는 임신 초기 주의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임신 초기에서 임신 안정기까지 가기 전에는 유산 위험성이 높기 때문이다.

임신 초기 주의사항에는 ▲카페인이나 커피 자제 ▲담배와 술 자제 등이다. 임신 중 카페인 섭취의 경우는 하루 적정량을 유지하면 괜찮지만, 임신 중기 이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담배나 술의 경우는 임신 기간 중 피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