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늘의TV] '생생정보' 등장한 더덕밥 먹으려면?...맛집 위치+가격+더덕 효능+요리법은?
임채령 기자
수정일 2018-12-31 18:30
등록일 2018-12-31 17:31
▲몸에 좋은 더덕(사진=ⓒGetty Images Bank)

추운 날씨로 독감이 유행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더덕 요리 정식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31일 방송된 KBS2TV '생생정보-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코너 에서는 더덕요리정식 맛집을 찾아갔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더덕 요리 정식 맛집은 더덕정식을 주문하면 한정식처럼 다양한 요리가 차려져 나온다.

▲더덕으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 더덕구이(출처= KBS2TV '생생정보' 캡처)

더덕요리정식 맛집의 위치+맛+가격은?

더덕요리정식 맛집은 대구 동구 해동로에 위치했으며 더덕요리 정식을 주문하면 각종 나물과 장아찌, 수육, 회무침, 전, 잡채, 샐러드, 더덕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차려져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이와 함께 조기와 제육볶음, 된장찌개와 더덕철판구이까지 푸짐한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해당 맛집은 매일 오전 10시에서 밤 10시까지 운영하며 더덕돌솥정식이 12000원이다. 더덕돌솥정식은 더덕, 단호박, 은행 등을 넣고 돌솥에 지은 밥과 함께 더덕 튀김, 더덕 부침 외에 조기 구이, 잡채, 된장국, 호박죽 등의 10가지가 넘는 반찬이 나오며 더덕을 넣은 소고기 불고기가 메인 요리로 나오는 불고기더덕정식도 판매한다.

▲완성된 더덕구이(사진=ⓒGetty Images Bank)

더덕의 효능과 요리법은?

더덕은 환절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독감이 유행하는 지금 각종 더덕 요리로 기관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더덕요리의 가장 대표적인 요리는 더덕구이인데 먼저 더덕은 껍질을 깐 상태에서 소금물에 담가 쓴 맛을 없앤다. 이후 더덕을 길쭉하게 썬 후 방망이로 살살 두드린다. 그리고나서 굽기 전 손에 참기름을 바르고 그 참기름을 더덕에 바른다. 이후 양념을 바르기 전 참기름을 발라놓은 더덕을 약한 불에 초벌구이한다. 양념은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잘게 썬 실파 10g, 검은깨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양조간장 1/2, 물 1큰술, 설탕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꿀 조금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초벌구이한 더덕을 팬에서 꺼내 더덕이 뜨거울 때 양념을 발라준 후 양념한 더덕을 굽는다. 특히 더덕을 너무 세게 두드리면 쪼개지고 찢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더덕을 구울 때 꿀을 많이 바르면 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임채령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