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 식도락객 입맛 사로잡은 자연산 복요리 제공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30 15:34
등록일 2018-12-30 15:34

동해안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속초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고즈넉한 항구,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설악산과 척산온천 등 겨울에 가볼만한 곳도 많고, 서울에서 접근성이 높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것도 장점.

특히, 속초 중앙시장과 동명항, 대포항, 장사항 등 속초 가볼만한 곳에서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식도락 명소로도 인기. 겨울철 음식 중에는 자연산 복어를 맛볼 수 있는 식당도 많아 식도락은 물론 몸보신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 맛집으로 알려진 '이조복국'은 동해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자연산 복어와 천연 재료로 만든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겨울철은 물론 사계절 식도락 여행객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모든 메뉴는 품질 좋은 자연산 복어를 사용해 만들며, 속초의 제철 식재료들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인공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누구나 부담 없이 자연산 복어의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복어찜, 복튀김, 복수육, 복껍질무침, 복사시미, 복지리, 복탕수육 등을 선보이고 있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복해장국은 시원하고 속을 풀어주는 맛으로 애주가 사이에서 속초 해장국 맛집으로도 거듭나고 있다.

업처 관계자는 "속초 척산온천 휴양촌에 위치해 여행 중 편히 찾을 수 있고, 넓은 주차시설과 단체석을 보유해 각종 모임 장소로 좋다."며 "많은 분들이 속초 맛집으로 추천하는 만큼 항상 노력하고 맛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추천 '이조복국'은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많은 이들의 입소문을 탄 바 있고, 영업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 연중무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