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현지인도 극찬하는 강릉 수제갈비 맛집 풍년갈비, 연말연시 맛집 '추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30 15:30
등록일 2018-12-30 15:30

숨가쁘게 달려온 올 한해도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분주한 연말 분위기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을 원한다면 강원도 강릉으로의 여행을 추천한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겨울 바다를 만끽하고 낭만 가득한 해넘이와 해돋이를 감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다면, 그 어떤 연말 보다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이다.

강릉에는 맛집이 많아 미식가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여행을 즐기며 추억을 쌓고,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게 맛집을 찾아 즐기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다. 강릉에서 꼭 맛봐야하는 음식 중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대게, 수제갈비, 초당 순두 부 등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지니고 있다.

이 가운데 강릉 수제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풍년갈비'는 최근 2tv생생정보에 소개가 되며 더욱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년 전통을 지닌 전국 5대 갈비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연 매출 17억을 올리는 특별한 갈비 맛으로 식도락객은 물론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 메뉴에는 100% 국내산 한 돈을 이용한 생돼지갈비와 양념돼지갈비가 있으며, 이외에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생등심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취향에 맞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된장찌개와 냉면, 누룽지 등으로 후식 메뉴까지 다양해 여러 인원이 함께 든든한 식사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주인장의 손길을 거친 이곳의 생돼지갈비는 뛰어난 육질과 맛으로 호평받고 있다. 두툼한 육질에 일체의 양념 없이도 본연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잘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함께 제공하는 갈치 속젓을 더해 먹어도 일품. 특유의 진한 맛을 자랑하고 있으며, 갈비와의 조화가 뛰어나며 고기의 맛을 한층 올려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의 양념돼지갈비 역시 인기 메뉴.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만 엄선해 사용하며, 본연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고 있으며, 천연 재료를 통해 맛을 낸 채수를 더해 깊은 맛을 이끌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양념돼지갈비를 맛본 이들은 풍성한 육즙은 물론 달큰한 맛의 양념이 일품이라며, 중독성 강한 맛으로 한 번 맛보면 또 찾게 된다는 평을 전했다.

이 밖에도 강릉 맛집 풍년갈비에서는 150석의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객실로 연말연시 사랑하는 가족과 주말 외식, 동호회 모임, 직장 회식, 송년회 등 단체 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또한, 주변으로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릉역 KTX, 경포대 등 가볼만한 명소가 많아 여행 중 잠시 들려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