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2년 전통의 강릉 수제갈비 맛집 '풍년갈비' 뛰어난 맛과 품질로 현지인 강력 '추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29 16:00
등록일 2018-12-29 16:00

2018년 얼마 남지 않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 해를 맞이하기 위해 가까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는 가운데,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다녀오기 좋은 곳으로 강원도 강릉이 주목받고 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뛰어나 주말 나들이코스로도 인기 만점. 또한, 정동진 해맞이 축제, 경포 해넘이, 해맞이 축제 등 저물어 가는 한 해와 다가오는 새 해를 맞이하기 위한 낭만 가득한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강릉 가볼 만한 곳이 많아 가족, 연인들의 겨울 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맛집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묘미 중 하나다. 다양한 강릉 맛집이 있지만 그 중 '풍년갈비'는 22년 전통의 수제갈비 전문점으로 강릉 현지인이 강력 추천하는 맛집으로 유명할 만큼 그 맛으로 정평이 난 곳이다. 최근에는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연매출 17억을 달성하는 수제갈비 맛집으로 소개가 되며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전국 5대 갈비집으로도 입소문 난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의 대표 메뉴는 양념돼지갈비와 생돼지갈비로 국내산 한 돈을 이용해 뛰어난 품질은 물론 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까지 고루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양념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엄선해 부드러운 육질을 살리고 있으며, 풍성한 육즙까지 고루 즐길 수 있다.

또한, 양념돼지갈비는 사과와 배를 곱게 갈고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을 넣은 후 이어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은 뒤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를 이용해 깊은 감칠맛은 물론 중독성 있는 달큼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풍성한 육즙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푸짐한 양으로 든든함까지 느낄 수 있어 강릉 고기 맛집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생돼지갈비에는 특유의 맛을 더하는 갈치 속젓을 함께 제공해 고기 맛의 풍미를 더하는 별미로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메인 메뉴 주문 시에는 각종 쌈채소를 비롯한 초당 순두부, 파절임 등의 사이드 메뉴를 제공해 더욱 다양한 맛과 함께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된장찌개와 냉면, 누룽지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후식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인원이 즐기기에도 좋다.

강릉 맛집 관계자는 "풍년갈비는 150석 독채 건물로 다양한 좌석을 마련하고 있으며, 주차장을 함께 갖춰 연말 송년회 모임, 신년회 등 단체 손님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서,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도록 언제나 맛있고 건강한 음식만을 제공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