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수수료14% 구글애플환불대행 꿀환불, 연말 수수료할인 이벤트 중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30 00:00
등록일 2018-12-28 19:29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규모가 5조원대로 어마어마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게임은 대분분 과금을 유도하고 있다.

과금유도하는 모바일게임회사들은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과금이나 결제사고에 대한 환불에 대한 시스템은 제대로 작동되고 있지 않은 게 실정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환불을 직접 진행할 수 있지만 복잡한 환불시스템으로 엄두도 내지 못한다. 게다가 환불승인 나지 않을 경우 과금전액을 환불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일어난다.

그래서 구글애플환불대행 환불전문업체가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선입금 방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어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구글 애플 환불대행 전문 업체인 '꿀환불'은 국내 최저 수수료 14%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꿀환불' 관계자는 "14%의 수수료라서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거나 환불승인률이 낮은 것은 아니다"라며 "4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계속해서 변화하는 환불 로직을 빠르게 파악하여 질높은 환불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 얻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미국 본사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여 이루어지는 환불시스템으로 높은 환불률을 자랑하고 있다.

'환불타운'은 정식사업자등록업체로 1년 365일 24시간 친절한 상담을 원칙으로 하여 싸고 질좋은 서비스를 지향한다. 모바일게임 뿐만 아니라 앱, 도서, 영화 등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환불을 대행해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꿀환불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now모바일 환불, 다크에덴m, 신명 환불, 버닝 매지컬소드 환불, 야망 환불, 포트리스m 환불, 어검 환불, 브롤로드, 풍신 환불, 갓퀘스트 환불, 데일리판타지 환불, 삼국지k 환불, 미르의전설 환불, 포켓미니 환불, 다크에덴 환불, 뮤온라인h5, 모두의마블 환불, 상류사회 환불, 창세기전 환불, 오크m 환불, 삼국지대전M 환불 블레이드2 환불 및 제5인격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리니지M 환불 사례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