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삭한 식감의 '총각김치 요리', 총각김치볶음밥 만드는 법은?
주나래 기자
수정일 2018-12-28 17:31
등록일 2018-12-28 17:31
▲총각김치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대부분 김치를 활용하여 볶음밥을 만들 때 배추김치를 사용하여 만들고 있다. 색다른 김치볶음밥으로 총각김치를 사용하여도 된다. 총각김치는 적당히 익으면 총각김치볶음밥을 비롯하여 총각김치볶음, 총각김치 지짐, 총각김치찌개 등 다양한 총각김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총각김치볶음밥은 아삭한 식감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배추김치로 만든 김치볶음밥이 질리는 사람들이 자주 해먹는 총각김치 요리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총각김치볶음밥 만드는 법을 통해 아삭한 식감의 볶음밥을 만들어보자.

▲총각김치볶음밥은 잘 익은 총각김치로 만들어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총각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재료: 잘 익은 총각김치 1컵, 밥 공기 반, 식용유 1큰술, 간장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 약간

1. 잘 익은 총각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총각김치를 볶아준다.
3. 달군 팬에 밥을 넣고 총각김치와 섞어준 후 간장 1작은술을 넣고 볶아준다.
4. 참기름 1큰술을 두른 후 섞고 깨를 뿌리면 총각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완료.

▲총각김치가 너무 익었다면 양념을 씻어내거나 올리고당을 첨가하면 된다(사진=ⓒGetty Images Bank)

총각김치 요리 정보

총각김치 볶음밥을 비롯한 총각김치볶음, 총각김치 지짐, 총각김치찌개 등의 총각김치 요리는 매일 반찬으로 먹기 지겨울 수 있는 총각김치를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총각김치 요리를 할 때 잘 익은 총각김치를 사용하는 것이 맛이 좋으나 너무 익은 김치는 신맛이 강할 수 있어 물에 살짝 헹궈 사용하거나 올리고당을 첨가하여 신맛을 잡아주면 된다. 그밖에 총각김치볶음나 총각김치찌개에 돼지고기를 넣는 등 총각김치 요리에 돼지고기를 곁들여 만들면 더욱 맛있는 총각김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총각김치는 비타민 C, 칼슘, 섬유질 등의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총각김치 정보

총각김치는 알타리무를 거친 고춧가루 양념에 버무려 담근 김치로 배추김치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 김치의 한 종류다. 총각김치는 비타민 C와 칼슘, 섬유질 등의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무 속에 함유된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 음식이다. 그밖에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도 있어 다양한 총각김치 요리를 통해 자주 섭취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팸타임스=주나래 기자]

주나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