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 개인회생 및 7, 8, 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자체할부 시스템으로 이자율 낮춰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8 16:00
등록일 2018-12-28 10:26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중고차시장은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승용차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의 생계 수단으로 이용되는 트럭도 창업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자본 창업자들은 생계 목적으로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그리고 장기채무 중인 연체자, 신용불량자, 또한 개인회생, 신용회복의 금융적 제한이 있는 사람들은 중고차구매에 있어서도 많은 제약이 따른다.

중고차구매에 있어서 할부제도는 신용등급 1~6등급이거나 연체 등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1금융권에서 할부 승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위와 같은 금융적 제한이 있는 사람들은 까다로운 조건과 높은 이자율의 상품을 이용해야만 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큰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런 경우에는 중고차할부와 관련된 매장 자체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에서 진행하면 승인율도 높이면서 합리적인 이자율로 진행 가능하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는 위와 같은 경우에 도움을 주고자 중고차할부와 관련된 매장 자체할부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중고차전액할부에 관련된 자체할부 시스템은 7등급 중고차할부, 8등급 중고차할부, 9등급 중고차할부 등의 저신용자의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파산면책 중고차할부, 군미필자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무직자 중고차할부와 주부 등이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자체할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곳에서 별도로 진행하면 승인율도 높아질뿐더러, 합리적인 이자율로 진행 가능하다.

관련하여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는 중고차 자체할부 시스템으로 '신한마이카', '국민차차차'를 운영하고 있다.

각 대상별 프로그램이 세부적으로 마련되어 있어, 중고차할부 승인율도 높이고, 최저 이율, 이전비, 보험비 등의 지원을 받으며 보다 경제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 관계자는 "개인회생, 저신용자, 신용회복의 대상자들로 하여금 일부 비양심 업체들은 이를 악용하여 높은 금리의 할부상품을 추천하고 많은 수수료를 취하는 경우가 있어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중고차 자체할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곳에서 보다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중고차 거래와 중고차전액할부, 또 중고차자체할부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