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위염을 알아보자
이영주 기자
수정일 2018-12-27 14:45
등록일 2018-12-27 14:45
▲현대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위염(사진=ⓒGetty Images Bank)

바쁜 일상 가운데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보이는 위염은 불규칙한 생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발병되는질환이다. 요즘에는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로 청소년에게도 나타난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와 구별되는 식문화로 인해 발병률이 높은 편이다. 위염은 위 점막에 염증이 발생해 위산이 닿았을 때 아프거나 쓰린 질환이다. 그 증상으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속쓰림이다.

▲원인이 매우 다양한 위염(사진=ⓒGetty Images Bank)

위염 원인

위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위염은 헬리코박터균,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는 경우가 원인으로 가장 많고 만성위염에는 지속적으로 그 요인이 지속될 때 발생하게 된다. 그 예로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 위에 부담을 주는 약물섭취 음주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는 그 스트레스호르몬이 위산과다를 일으키게 되고 위염의 확률을 더욱 높이게 된다.

▲치료하기 어렵지 않은 위염(사진=ⓒGetty Images Bank)

위염 개선하는 법

위염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염 치료와 함께 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신선한 과일, 야채, 살코기 위주의 육류, 삶는 조리방법을 통한 식단이 좋으며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다. 양배추에는 점막을 보호하는 비타민U가 속쓰림을 완화시키고 궤양 등을 치료하며 위 점막을 재생시키며 지혈작용을 하는 비타민K가 풍부하다. 위염은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어렵지 않게 개선할 수 있는 질환이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

이영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