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양한 골반통증의 원인을 알아보자
이영주 기자
수정일 2018-12-27 13:24
등록일 2018-12-27 13:24
▲다양한 골반통증의 원(사진=ⓒGetty Images Bank)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골반통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 골반이 가장 먼저 틀어진다고 할 수 있다. 골반이 틀어지면 외형적으로도 크게 변화하고 골반 주변으로 흐르는 혈액순환과 림프 흐름을 정체시켜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이 축적되도록 만든다. 이는 곧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고 부정이 발생한다. 이는 곧 골반통증 이외에도 치골, 고관절, 무릎통증 등을 호소하게 할 수도 있다.

▲질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골반통증(사진=ⓒGetty Images Bank)

골반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골반염

골반통증을 유발하는 골반염은 자궁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 나팔관으로 퍼지면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다. 질염이다 자궁경부염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세균형 질염이 골반통증을 유발하는 골반염으로 진행될 수 잇는데 성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임질과 클라미디아 균이 골반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이며 이외에도 인플루엔자균, A균 연쇄구균 등도 골반염을 유발할 수 있다.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골반염(사진=ⓒGetty Images Bank)

골반염의 치료

골반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골반통증과 발열이다. 또한 자궁경부나 난소 또는 난관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잇고 질 분비물 증가, 아랫배 통증, 월경량 과다, 배뇨시 불편감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골반통증이 나타나는 골반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되므로 이를 복합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광범위한 항생제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보통 항생제 처방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골반염을 정확히 진단할 수 없거나 골반강 내농양이 의심되는 경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입원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

이영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