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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다이어트 효능...귀리 샐러드·귀리 우유 만드는 법 알아보자
허준호 기자
수정일 2018-12-27 10:30
등록일 2018-12-27 10:30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Pixabay

귀리의 효능

귀리는 쌀의 2배 정도 단백질 함량을 가진 곡물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 귀리의 핵심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한다. 그 밖에도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는 결과 발표가 있기도 했다. 또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속 숙변을 제거하고 장 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귀리는 대표적인 당뇨에 좋은 음식인데, 이는 귀리에 인슐린치를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 후 혈당치를 많이 떨어트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귀리 샐러드 만드는 법

귀리 샐러드 레시피
1. 귀리는 현미보다 입자가 커서 사용 전날 물에 충분히 불린다.
2. 냄비에 불린 귀리 1.5컵, 쌀뜨물 2컵을 넣고 뚜껑을 닫아 끓인다.
3. 오이 1/4개, 레디치오 90g, 토마토 1개, 오렌지 1/2개를 썰어 준비한다.
4. 오렌지주스 2스푼, 올리브오일 1스푼, 레몬즙 1스푼, 소금 1/2스푼, 유자청 2스푼,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소스를 만든다.
5. 귀리가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10분간 뜸 들인다.
6. 삶은 귀리는 그릇에 담아 식힌다.
7. 식힌 귀리, 드레싱을 넣고 섞은 뒤 오이, 레디치오, 토마토, 견과류 50g을 넣는다.
8. 귀리샐러드에 오렌지를 얹고 남은 드레싱을 뿌린다.

귀리우유 만드는 법

귀리 우유 만들기
1. 귀리를 찬물에 30분 정도 불려 준다. (3시간 정도 불리면 귀리를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2. 프라이팬에 불린 귀리를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중불에서 10분 정도 볶는다. (식감이 부드러워지도록 꼭꼭 눌러가며 납작하게 볶는다.)
3. 우유 200mL에 볶은 귀리 2큰술을 넣어 완성한다. (볶은 귀리를 믹서에 갈면 식감을 높일 수 있다.)

[팸타임스=허준호 기자]

허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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