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광진구 미가로 맛의 거리, 구의동 오리맛집 홍삼웰빙오리 면역기능강화에 적합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26 17:00
등록일 2018-12-26 17:59

요즘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면서 '음식이 곧 약이다'라는 뜻을 가진 '의식동원' (醫食同源)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러다 보니 요즘같이 차가운 겨울철에는 건강관리를 위해 보양식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추세이다.

이 가운데 광진구 구의동에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 받는 동네맛집 홍삼웰빙오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가게의 업종이 빠르게 바뀌는 요즘 같은 시대에 한 자리를 오랫동안 지키고 있어 맛으로써 더욱 신뢰도가 높은 곳이기도 하다.

구의동 오리맛집 홍삼웰빙오리에서는 저지방, 고단백으로 잘 알려진 오리고기와 면역기능에 좋은 홍삼을 함께 넣어 조리하고 있어 요즘같이 차가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면역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후식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들깨수제비의 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따로 메뉴를 만들어달라는 이들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 뿐만이 아니다. 구의동 맛집 홍삼웰빙오리를 운영하는 부부가 직접 개발한 마늘소스는 잡내를 잡고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식감을 좋게 하며, 감칠맛을 살려 더욱 맛있게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의동 오리 맛집 홍삼웰빙오리 대표는 "요즘처럼 날씨 기복이 심할 때에는 더욱 건강관리가 필수다. 최근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연말모임장소로 원기보충을 위해 오리고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진구 구의동 내 오리맛집으로 알려진 홍삼웰빙오리는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