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구의동 미가로 내 위치한 광진구맛집 미림장충왕족발보쌈 30년의 노하우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6 16:00
등록일 2018-12-26 16:03

단백질과 콜라겐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족발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음식이다. 이에 따라 추운 겨울철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 족발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족발의 경우 특유의 잡내가 있어 집에서 해먹기 쉽지만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맛있는 족발을 먹기 위해 가성비 좋고 독자적인 레시피가 있는 족발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구의동 미가로 맛의 거리 내 위치한 광진구맛집 미림장충왕족발보쌈은 성수동 30년 족발명가의 노하우를 이어받은 아들이 21년 전, 구의역 맛집 골목에 문을 열고 성업 중인 곳이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광진구 내 족발 및 보쌈을 제일 많이 파는 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한 미림장충왕족발보쌈은 유명한 빵집을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빵 나오는 시간처럼 갓 만든 따뜻한 족발이 나오는 시간이 오후 4시, 7시, 9시, 11시로 정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진구 족발 맛집 미림장충왕족발보쌈이 오랜 기간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업체 대표는 매일 새벽같이 일어나 딱 그날 판매할 만큼의 생족발을 직접 준비한다. 지금은 오랜 시간 그의 성실과 신뢰를 바탕으로 광진구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알려진 것은 물론, 광진구청이 지정하는 모범업소로 선정되었다.

업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21년동안 족발명가의 역사와 전통에 흠이 되지 않기 위해 매일 새벽같이 일어나 족발을 직접 준비하고 있다.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데 앞으로도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진구맛집 미림장충왕족발보쌈의 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새벽 4시까지이며, 배달도 가능하여 출출한 밤 야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