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수 '수험생할인 50%' 할인시설 및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은?
주나래 기자
수정일 2018-12-26 15:02
등록일 2018-12-26 15:02
▲여수는 현재 수험생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광시설을 체험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준비기간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에 여수가 제격이다. 현재 여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대상으로 관광시설에 대한 이용할인을 하고 있다.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시작하여 12월31일까지 여수에 있는 관광시설에 매표 시 수험표만 제시하면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시설은 한화아쿠아플라넷, 미남크루즈, 레일바이크, 예술랜드, 스카이플라이, 푸른마리나요트, 테디베어, 빅오쇼, 여수낭만버스, 여수해상케이블카, 한일고속페리다. 최근 전국적으로 눈이 내리면서 겨울을 알린 가운데 국내 1박2일 겨울여행으로 여수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아시아에서 4번째로 만들어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 1박2일 여행 -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에 포함되어 있는 곳으로 겨울 1박2일 여행으로 여수에 왔다면 꼭 들려봐야할 명소다. 현재 수험생 할인 시설에도 포함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볼 수 있다.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써 겨울 여수 여행에서 놓치면 안 될 아름다운 자연경관 및 야경을 볼 수 있다.

▲여수밤바다를 볼 수 있는 명소는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 1박2일 여행 - 여수밤바다

국내 혼자 여행으로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을 찾는다면 여수 곳곳에 즐비한 여수밤바다 명소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자아내며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아름다운 밤바다가 펼쳐져 있다. 또한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돌산대교와 장군도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여수밤바다가 포함되는 이유를 두 눈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오동도에서 유람선을 타면 돌산대교, 향일암 등 다양한 곳을 볼 수 있다(출처=플리커)

겨울 1박2일 여행 - 오동도

오동도는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에 1순위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오동도는 여수밤바다부터 시작하여 유람선선착장에서 오동도 일주나 돌산대교, 향일암, 금오열도를 유람할 수 있는 유람선이 출발하여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에 속해있는 관광지들을 유람선을 타고 돌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팸타임스=주나래 기자]

주나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