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태안 안면도 꽃게를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맛집 진미정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6 14:00
등록일 2018-12-26 14:51

찬바람 가득한 겨울이 찾아오면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 태안은 서해바다를 포함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커플여행, 가족여행으로 많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이다.

국내에서는 6번째로 큰 섬인 안면도는 태안의 매력을 가장 잘 드러내는 명소로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부는 올겨울, 실컷 바다 구경을 하고 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차가운 몸을 녹여줄 국물이다.

이러한 관광객들을 위해 안면도게국지맛집 진미정에서는 칼국수를 비롯한 게국지, 게장 등 다양한 메뉴들을 손수 준비하고 있다. 특히 게국지, 돌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깃밥으로 구성된 게국지세트의 인기가 높은데 바로 돌게장이 무한리필이기 때문이다.

게국지는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향토 음식으로 싱싱한 꽃게를 손질해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낸 음식으로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흔히 '밥도둑'이라 불리는 돌게장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진미정은 싱싱한 안면도꽃게를 이용해 얼큰하고 칼칼한 게국지도 함께 준비하고 있는데 게장과 함께 밥도둑으로 손꼽히고 있다.

진미정에서는 SNS에 후기를 공유하면 음료수 1병이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포장이나 택배 판매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