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울산 우정혁신도시 중심 입지…지식산업센터 '엘라타워&에비뉴' 공급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26 10:00
등록일 2018-12-26 10:30

울산 우정혁신도시 개발지구 중심 입지에 원스톱 비즈니스 및 라이프 환경을 구축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분양돼 눈길을 끈다.

㈜엘라가 시행, 시공사 ㈜유승건설과 신탁사 KB부동산신탁이 함께 책임준공을 맡은 '엘라타워&에비뉴'는 울산시 중구 복산동에 대지면적 10,643.60㎡, 연면적 34,055.09㎡, 지하 1층~지상 12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530실, 상업시설 141실 규모로 조성된다.

업무시설은 선호도 높은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기업을 더욱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했다. 발코니 면적을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실사용면적을 넓혔고 이동식 벽체 공법으로 해체와 조립이 용이해 업무공간 극대화와 함께 비용절감효과까지 노렸다.

또한 유리와 알루미늄을 활용한 랜드마크 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외관과 함께 쾌적한 로비, 공용회의실 등을 조성해 사업주와 직원들의 비즈니스 능률과 자부심을 상승시켰다. 여기에 건강정원, 글라스정원, 하늘정원 등 다양한 휴게공간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과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상업시설은 자체 입주기업 고정 수요는 물론, 인근 공공기관 수요까지 배후로 한 항아리 상권을 활용한다. 고객 유입을 극대화시키는 대로변 130m 테라스형 스트리트 구조로, 오피스와 마찬가지로 1층 데크와 2층 테라스 면적이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돼 고객맞춤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고객 접근성을 토대로 각종 스포츠시설과 음식점, 편의시설, 메디컬센터, 교육시설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업종들이 입점시켜 원스톱 라이프를 구축할 방침이다.

특히 1층 상업시설에는 울산에서 희소성이 높은 생존 수영장이 개설될 예정이라 울산교육청과 협조해 시설을 이용하려는 초등학생뿐 아니라 대동하는 학부모 및 인근 대학생 등 많은 이용객들의 방문이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인접한 북부순환도로를 통해 울산 전역은 물론 경부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울산IC 및 KTX울산역, 울산공항 등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함께 용도에 따른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의 세제 혜택도 있다.

홍보관은 울산시 남구 삼산동에 마련돼 운영 중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