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성들도 피할 수 없는 탈모예방 대책에는 '닥터 라파 알 샴푸'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4 17:00
등록일 2018-12-24 17:21

과거에는 남성들의 고민으로만 여겨졌던 탈모가 최근에는 여성에게도 많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환경적, 후천적 요인도 작용하게 된 것이다.

보통 여성형 탈모는 가르마 탈모, 헤어라인 탈모, 정수리 탈모가 있으며 가르마 탈모는 헤어라인은 유지하지만, 가르마 라인을 따라서 머리 윗부분의 모발이 얇아지고 숱이 적어지는 형태다. 헤어라인 탈모는 헤어라인 전체가 뒤로 후퇴하는 앞이마 탈모나, 남성형 탈모와 같이 이마가 M자를 그리며 빠지는 M자 형태를 보인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는 원형탈모는 심한 경우 두피의 모발뿐 아니라 눈썹 및 전신 탈모까지 다양한 양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탈모를 예방,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탈모에 좋은 샴푸인 제이유패밀리의 '닥터 라파 알 샴푸'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샴푸는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두피에 근본적인 도움을 줘 모근과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두피 지루성피부염 천연샴푸로도 적합하다.

또, 22가지 이상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탈모의 주된 원인인 두피열을 순식간에 내려주고 청량감을 더해주면서 노폐물을 제거해 근본적인 가려움증을 해소한다. 이외에도 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기타 단백질 성분을 직접 공급하여 모발 자체에 영양을 채워주기 때문에 비듬샴푸, 각질 제거 샴푸로도 적합하다.

이에 천연샴푸 추천 '제이유패밀리' 관계자는 "탈모예방 샴푸는 두피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면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하므로 검증된 한 가지 제품을 장기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현대인의 탈모는 환경적인 요인이 크기 때문에 누구도 탈모로부터 안전하지 않으며 탈모 예방은 필수인만큼 7년간의 연구와 노력 끝에 탈모 센터나 약국에서 처방하던 그 레시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