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핫키워드] 크리스마스 홈파티로 제격인 음식과 음료는?...'나가지 말고 이젠 집에서'
임채령 기자
수정일 2018-12-25 00:00
등록일 2018-12-24 15:30
스테이크용 고기·간편식·와인 등 홈파티 관련 상품 판매 급증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보내는 홈파티족이 늘었다(사진=ⓒGetty Images Bank)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지만 예전만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거리에 넘쳐나지 않는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선물용인 완구류 등은 백화점이나 마트의 매출이 전년대비 절반에도 미치치 못한 수준이다. 반면 반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용품이나 주류, 제철과일 등의 매출은 늘었는데, 가성비와 소확행을따지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직접 스테이크나 파티요리 등을 해먹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굳이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 파티나 모임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 관련 매출 신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완벽한 홈파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와인이나 샴페인 매출이 늘었다(사진=ⓒGetty Images Bank)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료로 제격인 것은?

우선 크리스마스홈파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집에 트리를 장식하고 음식을 먹을 테이블에 놓아 둘 초, 꽃 장식등을 준비하면 좋다. 일반적인 가게에서 저렴하게 구입해 집에서도 훌륭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음료로 제격인 와인이나 샴페인, 주스 등을 준비해 마시면 좋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뱅쇼는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 배우 정려원인 MBC '나혼자 산다'에서 선보인 레시피를 참고하면 좋다. 정려원 표 뱅쇼에 들어가는 재료는 사과 2개, 오렌지 3개, 드라이한 와인 2병, 시나몬스틱, 정향, 팔각, 꿀이다. 재료들을 솥에 넣고 약불에서 40분에서 1시간 정도 끓여주면 완성된다.

▲다양한 모습으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으로 제격인 것은?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으로 제격인 것은 대표적으로 직접 구워먹는 스테이크나 파스타가 있다. 스테이크는 소고기를 미리 사둔 후 소금이나 후추를 뿌려 달궈놓은 팬에 자신이 먹고싶은 굽기만큼 구우면 된다. 파스타는 면을 삶은 후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스를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또 피자가 먹고 싶다면 또띠아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또띠아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각종 재료와 치즈를 올린 후 달군 팬에 약불로 뚜껑을 덮으면 훌륭한 수제 피자가 만들어 진다. 이외에도 훈제연어나 순살치킨을 이용한 샐러드, 각종 쿠키와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이 홈파티로 즐기기 좋다.

[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임채령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