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입주기업 '씨아이디아우토', '모멘터스' 다양한 지원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 이뤄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4 14:00
등록일 2018-12-24 14:38
[이미지 제공-서울글로벌창업센터] 모멘터스 이미지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입주하여 단계별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받고 있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금일(24) 밝혔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서울 거주 외국인 창업 희망자 및 예비 창업자에게 공간과 단계별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씨아이디아우토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기간 중 자사가 개발한 중고차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인 '슈카TV'에 대한 서비스를 인도모빌(살림그룹 자동차 부문 계열사)과 논의하였고, 이를 계기로 현재 인도모빌과 합작회사에 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파트너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자동차 세차장 사업도 내년 초 런칭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인구수 4위를 자랑하는 2억 6천만의 인구 대국으로, 시장 가능성이 많은 아세안 국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미지 제공-서울글로벌창업센터] 씨아이디아우토 이미지

씨아이디아우토 민호기 대표는 "이번 창진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도네시아의 자동차 시장에 대해 면밀히 조사할 수 있었고, 현지 예비 사업 파트너들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향후 한국 스타트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 및 양국 자동차산업분야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입주사인 주식회사 모멘터스는 직장인들의 멘탈 웰니스와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플랫폼인 'Just Thank You'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직장 내 개인에게 마음의 힐링을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겐 Recognition & Incentive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업무 중 쉽고 재미있게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면서도, 머신 러닝과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HR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여 그룹 혹은 회사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멘터스는 실리콘벨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B2B 솔루션의 방향성을 수정 후 런칭한지 4개월만에 국내 기업들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국내 대기업 및 미국 기업과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협의 중에 있다.

모멘터스 스티븐 조(Steven Cho) 대표는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Just Thank You의 시장성과 서비스 반응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B2B 솔루션을 2019년 1월 출시할 예정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감사하는 마음으로 직원들의 마음 힐링과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과 현재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