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교진, 총 53종 민간자격증 과정 '음악/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무료 수강으로 운영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6 00:00
등록일 2018-12-24 14:23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등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민간자격증 취득 방법을 찾는 취준생, 경력단절 여성, 대학생, 직장인, 중장년층 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총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음악심리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동화구연지도사, NIE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연령대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그중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기원과 역사, 탄생 배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재배환경, 수확 방법, 가공 방식, 보관과 선적, 유통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교육을 바탕으로 생두 및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 단계별 풍미를 정확히 파악,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 수강 대상은 커피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커피 매장 창업을 준비하는 경우, 커피 기초 지식을 처음부터 배우고자 하는 경우 등에게 적합하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프랜차이즈 매장 바리스타, 커피 관련 유통 산업 분야, 호텔 식음료 관련 분야에 취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이며,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함으로써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심리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동 발달에 대한 이해하며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 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 윤리 등에 기초하여 상담 대상일 때 고려되고 강조되어야 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아동상담의 이론적 상담 모델, 아동상담의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한편,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수강생들의 편안하고 쉬운 학습을 위해 시험 응시료와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 없이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교육 서비스를 도입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