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메리크리스마스 데이트로 가볼만한 곳은?…성탄절 인사말 총정리
김유례 기자
수정일 2018-12-25 00:00
등록일 2018-12-24 13:19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다ⓒGetty Images Bank)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인 성탄절에 메리크리스마스 를 비롯한 성탄절 인사말과 데이트 장소 등이 눈길을 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이다ⓒGetty Images Bank)

'메리 크리스마스'는 영어 Merrily(즐겁게)와 Christ(그리스도)와 Mass(미사)의 합성어인 Christmas를 합친 말이다. 직역하면 '예수께 즐겁게 예배를 드린다'는 뜻이다. 크리스마스는 'X-MAS'라고 쓰기도 하는데, 이것은 그리스어의 그리스도(XPIΣTOΣ)의 첫 글자를 딴 줄임말로 전해졌다.

(▲크리스마스는 공휴일이다ⓒGetty Images Bank)

크리스마스 데이트에 가볼만한 곳으로 우선 문화재청은 성탄절인 25일과 새해 첫날인 내년 1월 1일에 경복궁과 종묘를 전면 개방키로 했다. 휴무일이 월요일인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조선왕릉, 아산 현충사, 금산 칠백의총, 남원 만인의총도 개방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행사 '메리 사이-크리스마스'(Merry Sci-Christmas)를 연다. 행사 기간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산타·루돌프 캐릭터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인류의 기원과 진화', '겨울밤 별자리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31일까지 서울광장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을 연다. 올해 4회째인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푸드트럭 50여대와 핸드메이드 작가 110여팀이 참여해 크리스마스 메뉴, 관련 소품 등을 판매한다. 매일 저녁 3회씩 공연도 열린다.

한편, 성탄절 인사말 및 새해인사말로는 △메리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의 사랑과 기쁨이 깃들길 바랍니다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즐거운 성탄과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

김유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