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크리스마스 이브 데이트와 선물까지! 완벽 그 자체 서울근교 크리스마스축제 가볼만한곳은?
정지나 기자
수정일 2018-12-24 10:00
등록일 2018-12-24 10:00
▲인천송도불빛축제 (출처=한국관광공사)

크리스마스 이브에 공연과 캐롤, 트리까지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크리스마스 축제다. 추운 날씨도 잊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축제는 크리스마스 이브 데이트는 물론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서울의 보잡한 크리스마스 축제는 지겹다면 서울 근교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발을 들여보자.

▲인천송도불빛축제 (출처=한국관광공사)

2018 인천송도불빛축제

행사기간: ~12/25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에서는 크리스마스 축제 '2018 인천 송도 불빛축제'를 개최중이다. 딱 크리스마스날까지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하므로 겨울 데이트,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준비중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새해 소망이 적힌 소망 트리와, 재미있는 문구가 적힌 내인사인, 뮤직 라이팅 쇼 등의 여러 볼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가볼한한 곳으로도 추천된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출처=한국관광공사)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행사기간: 12/5~3/31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크리스마스 빛축제 중 하나로 '오색별빛정원전'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 조명과 수목이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가평 가볼만한곳, 국내 겨울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용인 에버랜드(출처=에버랜드 홈페이지)

용인 애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행사기간: 11/16~12/31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항상 베스트에 꼽히는 용인 에버랜드. 용인 에버랜드에서도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린다. 에버랜드에는 산타하우스, 루돌프빌리지, 별빛동물원 등이 크리스마스 콘셉으로 만들어져 있어 판타지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다. 아이들뿐 아니라 이색데이트를 원하는 연인들이나 놀이기구를 좋아하는 연인들에게도 추천한다.

▲석항 크리스마스 축제 (출처=한국관광공사)

석항 크리스마스 축제

행사기간: 12/22~12/24

크리스마스에 이색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강원도 영월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 영월에서는 오늘(24일) 오후 12시부터 10시까지 석항역 앞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다. 여러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공간부터 타로점, 바비큐 체험, 케이크 만들기, 공연체험까지 기차를 타고 다니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 네 곳 외에도 서울 근교 가볼만한 크리스마스 축제로는 서울 라이프플러스 윈터원더랜드, 파주 퍼스트가든 캘럭시 판타지,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파주프로방스 러브인프로방스 빛축제, 파주 벽초지 수목원 빛축제, 태안 코리아 플라워카프 빛축제가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행사 기간 및 시간, 점등시간 등은 해당 축제 홈페이지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

정지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