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수맛집 '군산횟집' 겨울철 연말 청정남해 음식으로 여수여행코스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22 11:00
등록일 2018-12-21 21:50

연이은 한파로 몸의 기력은 물론 면역력, 심지어 입맛까지 저하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따뜻한 실내에서 건강과 맛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영양식을 맛보는 것이 힐링하는 방법 중 하나다.

겨울 영양식의 대표주자로 분류되는 생선, 굴, 전복, 과메기 등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제철 메뉴로 손꼽힌다.

제철을 맞은 각종 생선회와 해산물 요리는 DHA가 풍부해 두뇌발달에 좋고, 풍부한 타우린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 및 면역력 증강에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이런 가운데, 전국구에서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으로 알려진 '군산횟집'은 각종 회 요리를 중심으로 겨울철 영양식인 제철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매년 겨울이 되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하모샤브샤브는 5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는 시즌 메뉴로 매년 겨울철에는 새조개 샤브샤브가 이곳의 별미 메뉴로 떠오르고 있어 개시되기도 전부터 이 메뉴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군산횟집은 여수 맛집 추천 1순위기도 하다는 게 관계자 말이다.

또한 돌산갓김치는 별도 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다양한 메뉴와 궁합이 어울리고 입맛을 돋우는 맛이라고 전해지며 일식집을 능가하는 시원하고 얼큰한 매운탕이 인기메뉴로 꼽힌다.

여수횟집 군산횟집 본점은 2층에 자리해 여수 야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거북선 대교, 하멜 등대, 해상케이블카가 보이는 야경으로 낭만 가득한 식사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여수 명소로 거론되는 군산횟집 관계자는 "청정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 스끼다시가 20여가지 이상 제공돼 풍족한 한상 차림을 맛볼 수 있다"며 "여수 회식장소, 각종 모임, 데이트 장소로 어울리는 쾌적하고 넓은 깔끔한 실내공간과 여수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고 전했다.

전국에서 찾아오는 맛집으로도 유명한 이 군산횟집은 돌산대교 지나자마자 좌회전해서 800미터우측 탐앤탐스 커피숍에서 조금 지나면 1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