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여행, 전통의 맛을 고수하는 농가닭갈비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22 13:00
등록일 2018-12-21 20:55

겨울의 도시 춘천은 새해가 되기 전에 부담없이 많이 떠나는 여행지다.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부담 없지만 대중교통의 발달로 춘천 1박2일 여행은 남녀노소 한해를 마무리하기 제격이다. 아름다운 자연이 겨울을 맞이해 색을 달리해, 화려한 봄부터 노을빛으로 물든 가을의 정경과는 다른 춘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춘천의 놀거리 중 하나라고 한다면,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올라 투명한 유리바닥에 비치는 강줄기와 주변의 정경을 즐기는 것은 소양강을 새로운 시야에서 즐길 수 있다. 의암호 스카이워크 또한 인근 산책로와 함께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물론 춘천 여행코스 하면 남이섬을 빼놓을 수 없는데 남이섬 크리스마스축제나 메타세콰이어길과 넓은 정원을 거닐며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자. 낭만적인 춘천 데이트코스 하면 손꼽히는 핫플레이스, 제이드가든에서는 아름다운 정원을 만끽하는 것도 좋다. 바로 인근에서 열리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1월5일부터 27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가족들과의 겨울축제 즐기기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춘천 먹거리 하면 춘천 닭갈비 맛집이 밀집한 닭갈비골목에 찾아가는 것도 필수코스다. 춘천 점심 맛집으로 다양한 음식점들이 사랑받지만, 기왕이면 원조닭갈비 맛을 경험하기 위해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으로 향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춘천 농가닭갈비는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으로, 이 골목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키며 춘천맛집 추천에 자주 이름을 올리는 식당이다. 60년대 춘천 숯불닭갈비를 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그 맛을 지켜오는 만큼 고집스러워 최고급 참숯만을 이용해 구워내는 닭갈비의 맛이 은은하기로 평판이 높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담백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과 맛으로도 손꼽히는 명물이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