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삼척 맛집 '삼척전복해물뚝배기'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1 19:18
등록일 2018-12-21 19:18

강원도 삼척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이다. 강원도 자체가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 평창을 비롯해 태백, 영월, 정선, 울진 등 다양한 곳을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삼척으로 가면 쏠비치 인근에 위치한 '삼척전복해물뚝배기'가 있어 삼척 쏠비치 맛집을 찾아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삼척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고자 찾아가는 것인데, 해물뚝배기를 맛보면서 동시에 '외출' 촬영지를 볼 수 있어 관광 코스로도 많이 알려졌다.

삼척 맛집 중 한 곳인 삼척전복해물뚝배기는 뚝배기 음식을 주로 하지만, 푸근하고 손맛이 가득한 분위기라기 보다는 의외로 현대식의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이에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푸짐한 뚝배기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삼척 맛집 추천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매장이 넓어서 단체 관광객이 많이 찾는데, 주차도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광 후 찾아 한끼 식사를 푸짐하게 즐기곤 한다.

대표 메뉴인 전복해물뚝배기에는 큼직한 전복 외 가리비, 조개, 홍합, 새우, 소라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며, 국물 맛이 시원하면서도 깊다. 뚝배기 육수는 비법으로 한약재 포함 20가지 재료에 4시간 끓이며, 오후 시간대에 육수가 떨어지면 장사를 그만할 정도로 재료 신선도를 중요시한다.

조미료와 소금을 넣지 않고 20여가지 재료를 넣어 4시간 이상 우려낸 보양육수를 사용하여 수족관에 살아있는 싱싱한 조개들을 직접 넣어 만든 건강한 밥상이다. 문어숙회도 식감이 야들야들해 별미로 즐기는 사람이 많다.

전복해물뚝배기 외에도 전복죽, 섭국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기본 밑반찬 오징어 젓갈 맛이 뛰어나 찾아가는 손님들이 젓갈만 따로 판매해달라고 요청하여 오징어 젓갈만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삼척전복해물뚝배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육수가 소진되기 전에 찾아가야 한끼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예약문의 및 기타 정보 확인은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