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늘의TV] '배틀트립' 설인아X심혜진이 먹던 딤섬 먹으려면...'홍콩당일치기 떠나자'
임채령 기자
수정일 2018-12-22 21:30
등록일 2018-12-21 17:08
▲홍콩에는 수많은 딤섬 맛집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설인아와 심혜진이 홍콩 여행을 떠나 모녀 케미를 뽐내며 다양한 딤섬을 즐긴 가운데 홍콩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2TV '배틀트립' 에서는 홍콩으로 떠난 설인아와 심혜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육즙이 매력적인 샤오롱바오는 물론 슈마이,오리 모양의 딤섬, 커스터드 소스가 들어있는 판다 모양 딤섬 까지 갖가지 딤섬을 맛봤다. 특히 설인아는 3개만 나온 딤섬을 보고 "이럴 때 고민이다"며 "사람은 2명이고 딤섬은 3개다. 사람이 2명인데 남은 한 개는 누가 먹나"라고 말해 공감을 이끌어 냈다.

▲귀여운 모양의 딤섬(출처=KBS2TV '배틀트립' 캡처)

딤섬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딤섬은 홍콩의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홍콩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간식, 혹은 식사로, 딤섬을 한자 그대로 해석하면 '마음에 점을 찍다'로 해석이 가능하다. 이는 아침과 저녁 중간에 먹는 간단한 간식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딤섬은 슈마이,샤오롱바오,창펀,춘권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취향껏 먹으면 된다.

▲담백한 샤오롱바오 딤섬(출처=KBS2TV '배틀트립' 캡처)

당일치기 홍콩 여행, 가능할까?

홍콩은 가까우면서도 먼 도시이다. 홍콩식 딤섬을 먹고 싶으면 한국에서도 충분히 시식이 가능하나 정말 홍콩 딤섬을 먹고 싶다면 홍콩 당일치기도 가능하다. 홍콩으로 가는 비행기는 하루에 엄청나게 많아서 새벽 비행기를 탄다면 당일치기 여행은 문제 될 것이 없기 때문이다.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7년 국제선 여객 수송 톱10'을 보면 지난 한 해 인천국제공항을 오간 노선 중 가장 많은 좌석이 공급된 것은 '홍콩 노선'이었다. 인천~홍콩 직항에만 무려 국내외 13개 항공사가 취항해 416만여 석을 운용했다. 딤섬 외에도 홍콩식 죽인 콘지부터 완탕누들, 튀김,완탕면,훠궈,밀크티,콘지,제니쿠키,허유산 망고쥬스,에그타르트 등이 있다.

[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임채령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