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성수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 잡내없는 쫄깃한 식감으로 차별화된 맛 선보여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21 17:00
등록일 2018-12-21 17:03

집에서 시켜먹는 배달음식 중 단연 1위는 '족발'이다. 이러한 국민 야식을 시켜먹지 않고 굳이 찾아가서 먹어야 하는 족발 맛집이 있다.

성수동 맛집으로 추천하는 위풍당당족발은 KBS2에서 방영하는 생생정보통에서 성수동에서 이름난 족발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성수역 맛집으로도 유명한 위풍당당 족발 성수점은 맛은 물론이고, 풍부한 젤라틴 성분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줘 여성들의 이너뷰티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국내산 장족을 엄선해 매일 자체 개발한 소스가 깊게 베일 때까지 삶는 '위풍당당 족발 성수점'은 족발 영양은 물론 푸짐한 양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췄다고 한다.

건대역과 가까워 건대 맛집으로 불리우는 위풍당당 족발 성수점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레시피 개발로 기존 족발집과 다르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일본 오사카 아베노쯔지에서 요리 공부를 기본으로, 20년 동안의 요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이 강한 한약재 대신 족발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시도해 성공했다.

위풍당당 족발 성수점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철저한 위생으로, 오픈된 주방에서 요리를 준비하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성수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의 관계자는 "보쌈은 기존의 된장에서 삶아내는 방식이 아닌 간장 베이스로 만드는 일본식 차슈 보쌈으로 응용하여 독자적 기술을 갖고 있는 것도 맛집으로 알려지는데 한 몫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풍당당 족발 성수점'에서는 족발 혹은 보쌈 메뉴를 주문 시 과일 막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예약문의 및 약도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