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늘의TV]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처럼 닭발+오돌뼈 먹고 싶다면?
임채령 기자
수정일 2018-12-22 00:00
등록일 2018-12-21 14:06
▲매콤한 닭발의 모습(사진=ⓒGetty Images Bank)

주말밤 야식을 찾는 사람들이 이영자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먹방을 선보인 닭발과 오돌뼈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는 촬영이 끝난 후 한 식당에서 국수와 닭발, 오돌뼈를 먹었다.

▲촬영 후 야식으로 닭발을 먹는 이영자(출처=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이영자가 찾았던 닭발+오돌뼈 맛집위치와 가격은?

방송에서 이영자는 오돌뼈 1인분과 닭발 1인분, 밥 1공기, 멸치국수를 주문해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힘든 촬영 후 먹는 음식인지 이영자는 그 어느때 보다 맛깔스언 먹방을 선보였다. 그러면서 이영자는 "콜라겐 덩어리라 살안찐다"고 합리화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영자가 먹방을 선보인 닭발과 오돌뼈 맛집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했다. 오후 2시부터 오전 5시까지 영업하며 가격은 통닭발 1만 4000원, 오돌뼈 1만 8000원, 무뼈닭발 1만 8000원이다.

▲매콤해서 땡기는 오돌뼈(사진=ⓒGetty Images Bank)

닭발과 오돌뼈의 효능은?

이영자가 "콜라겐 덩어리라 살 안찐다"고 말했던 닭발은 무슨 효능이 있을까? 이영자 말대로 닭발은 콜라겐이 가득해 피부에 좋다고 알려졌다. 오돌뼈 역시 비타민B1과 단백질이 있어 피부에 좋고 동맥 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닭발과 오돌뼈는 양념이 가득해 많이 먹으면 장에 좋지 않으며 주먹밥도 곁들어 먹기 때문에 사실 다이어트에 좋지는 않다. 그러니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적당히 먹도록 하자.

[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임채령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