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생활체육지도자 및 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 선착순 이벤트 실시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21 11:00
등록일 2018-12-21 11:48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생활체육지도자 및 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장학지원 선착순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언제 어디서나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운동처방사 자격증은 개인의 체력수준, 건강상태, 신체조건, 질병 등을 고려하여 운동의 종류와 형식을 선택해주고 알맞은 운동프로그램을 작성해주며,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지도, 평가할 수 있는 이론과 기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운동처방사 교육과정으로는 운동처방사 개론부터 건강의 개념, 운동을 위한 준비, 운동과 발육발달, 스트레칭의 이해, 효율적인 동작의 원리, 스포츠 응급처방 등 재활트레이너 또는 헬스트레이너, 생활체육지도사 실무와 관련된 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현재 체육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도 개인의 실무역량을 비롯한 스펙 향상을 위해 수강하기 적합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장학진흥원은 스포츠테이핑, 스포츠의학 등을 다루는 전문가 필수이론의 설명과 빈출문제, 출제예상문제, 기출문제 등을 지원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은 생활체육지도자 및 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 수강,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 무료 응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운동치료사, 재활치료사 등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도 수강료에 대한 부담없이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121종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채용 지원 및 구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