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당뇨에좋은음식] 여주·우엉 이어 '천연 인슐린' 또 나타났다?..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및 먹는 법
여지은 기자
수정일 2018-12-21 10:37
등록일 2018-12-21 10:37
▲예루살렘 아티초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사진=ⓒGetty Images Bank)

예루살렘 아티초크가 성인병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SBS에서 방영하고 있는 '좋은 아침'은 '성인병 잡는 특급 비법!' 중 하나로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소개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생소한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국화과 식물로 뿌리를 섭취하며 단 맛이 난다. 당뇨에 좋은 음식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효능과 먹는 법을 알아보자.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효능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여주에 이어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고 있다. 이는 예루살렘 아티초크에 식물성 인슐린인 이눌린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혈당 조절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이눌린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하루에 20g의 이눌린을 섭취할 경우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감소한다. 또한 장 건강에 좋기 때문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다.

▲예루살렘 아티초크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예루살렘 아티초크 먹는 법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요구르트나 샐러드로 먹을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예루살렘 아티초크 분말이나 예루살렘 아티초크 즙으로 먹기도 한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여지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