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포항죽도시장맛집 '운하회대게식당', 여행 고조시킬 감성과 바다내음 가득한 횟집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2 11:00
등록일 2018-12-20 20:34

포항의 바다는 야경으로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반짝이는 별들이 수놓은 듯한 야경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에 좋은 맛집도 많아 선호도가 높다.

포항 명소로는 환호해맞이공원, 경북수목원 등 포항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포항 죽도시장에서 포항 물회는 꼭 먹어야 한다는 게 현지인들의 설명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포항구룡포 맛집으로 잘 알려진 운하회대게식당은 건물이 바다가 다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있고, 3층은 통 건물로 되어있어 포스코 불빛의 야경까지 즐길 수 있어 금상첨화라는게 관계자 설명이다.

포항간절곶 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의 사장님 중 한 분은 대게, 홍어, 문어 회를 전문으로 하는 중매인을 하고 있어, 덕분에 양질의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곳은 스페셜과 기본으로 스끼다시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단품은 무게를 저울을 달아 싯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 스끼다시와 함께 먹을 수 있고 스페셜로 주문 시에는 해산물에 흑고동, 참소라, 개불, 해삼, 전복, 멍게, 낙지가 더 추가되어 다채로운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포항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은 미역국에 조갯살이 들어가서 시원하고, 해산물냉채는 새우와 해파리가 겨자소스의 톡 쏘는 맛과 시원함이 특징이며, 물회는 신선한 회에 달콤하고 새콤한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 간장게장, 새우장 도 국물이 개운하며 비린 맛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운하회대게식당 대표는 "불황이지만 좋은 해산물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손님들에게 제공하며 전문중매인으로써 신뢰를 드리고 싶다"며 "미역국 하나에서 믈회 새우장까지 정성스러운 음식의 맛을 제공하고 있으니 신선한 제철회를 포항여행에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구룡포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은 24시간 영업을 한다. 가성비 좋은 해산물을 즐기려면 이곳의 대표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