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블로그, 체험단, 키워드, SNS 등 다양한 바이럴마케팅 ADPHR-H에서 방법을 제시하다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0 15:00
등록일 2018-12-20 15:55

바이럴마케팅은 블로그,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브랜드나 해당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는 상품에 대한 정보 전달, 실제 후기 배포 등을 이용해 구매욕구 및 신뢰도를 상승하게 하는 것이다.

이에 다양한 온라인 환경의 변화로 바이럴마케팅에 뛰어드는 브랜드가 상당히 많다. 이제는 모바일 시대라 간단하게 개제하는 블로그 포스팅 외 언론보도, SNS 상의 시각적인 효과를 두드러지게 준 실제 체험 후기 등을 이용해 원하는 제품 등을 홍보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온라인마케팅도 잘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어떤 것이든 마찬가지이나, 모두 각각에게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하고, 또 제품이나 서비스에 잘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점점 1인 미디어, 1인 컨텐츠가 활성화되고 있고, 소비자들은 더욱 똑똑해지고 있어서 각자에게 꼭 필요한 방법을 잘 알아둬야 한다.

그래서 본사에서 자체적인 마케팅팀을 따로 두기도 하고, 바이럴마케팅업체를 찾아 홍보를 의뢰하기도 한다. 자체 마케팅팀이 있다면 블로그, SNS 등 각 분야마다 팀을 따로 꾸려서 진행해야 하며, 오랜 경험을 가진 사람이 각 팀의 담당자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하지만 재정적인 이유로 인해 자체 팀을 꾸리기 어렵고, 소규모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해주는 업체를 찾는 게 좋다. 욕심이 있는 대표들은 직접 마케팅을 배우러 다니지만, 그것도 가능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경력이 오래 된 바이럴마케팅 회사와 업무를 같이 진행하는 편이 좋다. 정직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을 선보이는 곳을 찾아야 한다. 애드퍼에이치 컴퍼니가 바로 그런 곳이다.

ADPHR-H 대표는 "광고 및 홍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이제는 스마트시대에 맞게 업종별 맞춤 컨설팅으로 매출상승 전략을 함께 기획해야 한다"며 "여태 지지부진한 매출 향상의 원인을 알아보고 적은 비용을 들여 고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각 업종마다 맞는 광고 홍보 전략이 다르므로, 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두고 실력 있는 마케팅 대행사와 지속적으로 피드백하며 성공 신화를 만들어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