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1세대 필라테스 강사가 제시하는 건강의 통합 패러다임, 필라테스+PT
신균욱 기자
수정일 2018-12-20 14:00
등록일 2018-12-20 14:24

'퍼스널 트레이닝' 을 장점으로 하여 필라테스의 혁신을 주도하는 잭핏 남중원 대표는 필라테스와 퍼스널 트레이닝, 다이어트 푸드 카페, 반려동물 카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총망라하는 '라이프 브랜드' 전문업체로서 그 확고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몸을 이완시키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는, 일종의 스트레칭과 정신 수양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이를 다이어트에 적용하기는 어렵다는 특성 때문에 다수의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필라테스 고객과 PT(퍼스널 트레이닝) 고객이 양분되어 있는 시스템을 타파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야심차게 이 두 가지 요소를 통합한 잭핏은 바로 이러한 한계에 의문을 제기한다.

남중원 대표는 중앙대학교 체육학과를 전공하고 강남의 한 피트니스센터에서 자신의 경력을 시작했다. 이곳은 당시 국내 최초로 기구필라테스를 도입한 곳으로 운동 애호가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그는 이곳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호주에서 필라테스트레이너 및 퍼스널트레이너 활동을 하기에 이르렀다. 귀국 후 필라테스와 퍼스널트레이닝을 접목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서서히 알려나가며 빠른 성장을 일구어냈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견고하게 만들어갔다.

남 대표는 탄성을 이용한 운동인 필라테스와 무게저항을 이용한 운동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적절히 배합한 이상적인 운동방법을 완성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 1세대 필라테스 강사이자 남성으로서는 네 번째 강사인 그는,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혼합한 혁신적 운동법을 통해 트레이닝 분야에서 선구자의 길을 걸어왔던 그의 행보를 다시금 완성했다.

잭핏은 필라테스와 PT 코스는 물론이고 '잭핏펫' 애견카페 등 브랜드 다변화를 통해 통합적인 헬스케어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있기도 하다. 우리 몸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건강한 식재료를 위주로 한 건강식과 반려동물을 위주로 한 치유 효과의 중요성일 것이다. 이에 남 대표는 일찌감치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움을 놓지 않았으며, 반려동물관리사와 펫아로마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함은 물론 현재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MBA 석사 과정을 밟고 있어 향후 경영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할 그의 성과가 짐작되는 부분이다.

그는 이 밖에도 지도자 커리큘럼과 창업 커리큘럼 등을 운영하며 잭핏의 가맹점을 오픈하거나 강사로서 1인 기업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행보 역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2인의 소수정예로만 구성된 CEO 필라테스 강사 과정은 1세대 필라테스 강사이자 체육전공자, 경영전문 오너인 남 대표의 철저한 양성 아래 창업까지를 집중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서히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남 대표는 "운동은 우리의 삶에 활력소를 만들어주는 소중한 것이다. 그렇기에 이 분야에서도 더욱 다양한 시도를 멈추지 않아야 할 것이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시대에 발맞춰 평생건강을 관리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개발 역시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국민 건강을 위해 뛰어온 그의 미래는 앞으로도 더욱 밝아질 예정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신균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