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상품 비교 및 맞춤가입상담 진행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8-12-21 00:00
등록일 2018-12-20 11:05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등의 상품 비교는 물론 맞춤가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SKT 다이렉트광랜, 070전화, 일반전화, BTV와 LGU+ 광랜, 070전화, TVG 올레KT 광랜, 070전화, 일반전화, KT스카이라이프(올레TV) 등을 각 통신사별로 알아보기 좋게 구성하고 있고 이에 대한 맞춤가입상담을 진행 중이다.

더드림넷 측에 따르면 인터넷가입을 위해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등을 비교 할 때 먼저 알아두어야 할 점은 바로 월 인터넷가입 요금은 전국이 같다.

시중에 많은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 대리점 뿐만 아니라 각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부가가치세을 뺀 가격으로 안내하고 있다.

일반대리점은 더욱 천차만별이라 부가가치세를 빼고 안내하는 경우, 장비임대료(모뎀,IPTV 셋탑)를 뺀 경우, 기타 부대비용을 빼는 경우 등 인터넷가입 요금을 적게 보이기 위한 안내로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에 전화 문의 시 '최종 납부해야 할 인터넷요금'을 알려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다.

또 인터넷현금사은품은 인터넷가입 대리점에서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동일한 조건에서 본사보다는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오프라인 대리점보다는 온라인 대리점에서 가입을 하면 더 좋은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통신사 별로 초고속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해 인터넷요금이 할인되는 상품이 있다.

LGU+는 '한방에yo', 브로드밴드는 'TB끼리온가족무료', 'SK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 등 올레KT는 '인터넷뭉치면올레' 등의 상품이 있다.

아울러 인터넷사은품관련 사기업체를 피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상적인 인터넷가입 설치 업체를 구분할 때는 신뢰도 높은 업체인지, 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이 된 업체, 사은품 내용을 홈페이지에 정확히 명시한 업체, 홈페이지 하단에 인터넷가입 대리점 정보가 모두 기록된 업체 등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더드림넷은 초고속인터넷가입 소비자 권익증진 부문 2015소비자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