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 살이 꽉 찬 제철 대게 제공해 눈길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2 09:00
등록일 2018-12-20 11:03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여행 시장도 얼어붙을 것 같지만, 오히려 기온이 내려갈수록 활기를 띤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여행의 묘미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낭만적인 겨울 바다와 겨울 제철 대게와 같은 신선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가 겨울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곳은 동명항 일대로 이곳에는 각종 횟감과 해산물, 대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즐비하다.

이 가운데 10여 년 전통의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은 크고 품질 좋은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바다 심층수가 담긴 수족관에 대게를 보관하고 주문과 동시에 바로 건져 쪄내 대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있다.

제철을 맞아 살이 꽉 찬 박달대게를 먹기 좋게 손질해 나오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맛볼 수 있으며, 대게 전용 찜통으로 제조된 특수 압력솥으로 대게를 쪄내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에서는 대게찜 뿐만 아니라 활어회, 물회, 대게튀김, 대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스끼다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 관계자는 "속초 동명항은 한 집 건너 한 집이 대게 전문점이듯 수많은 대게 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대게를 제대로 맛보기 위해서는 신선한 대게를 사용하는지, 조리 방법은 적당한지, 가격대비 대게의 크기가 큰지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대게 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은 당일 동해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깔끔하고 넓은 식당규모를 자랑해 각종 모임 및 연말 회식 장소로도 제격이라는 평이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