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건물주 부럽지않은 공간 재임대업 스터디카페 요즘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인기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8-12-20 10:40
등록일 2018-12-20 10:40

요즘 다양한 업종이 뜨고 있다. 물론 그 부침의 폭이 큰 편이긴 하지만, 꾸준하게 인기를 누리는 업종도 분명히 있다. 이에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많고, 꾸준하게 이어갈 수 있는 업종을 찾는 사람도 많다.

특히 떠오르고 있는 업종 중 하나가 공간 재임대업이다. 공간을 다른 사람에게 임대해주는 것인데, 이런 방법은 과거부터 쭉 이어져 왔다. 그런데 스터디카페 창업 역시 재임대업과 비슷하다고 여길 수 있다.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일정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일정 시간 내로 필요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가능성도 높다.

공간 재임대업은 초기 시설 투자 이후 재고부담이나 추가 비용 지출 없이 꾸준한 매출이 들어오기 때문에 재고부담이나 인건비 부담이 없다. 플랜트스터디카페에서도 이를 잘 활용하고 있어 각 지점마다 높은 수익을 내고 있으며, 스터디카페, 독서실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이용자에 특화된 공간제공, 이용자 니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간구성, 공간디자인 역량을 핵심 역량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맹본사라는 점에서 많은 스터디카페나 프리미엄독서실과의 차별점을 나타낸다.

게다가 무인스터디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무인 시스템이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점주가 혼자 매장을 운영해도 될 정도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고, 전체 분위기도 초반에만 잘 잡아두면 이용자들이 알아서 조용히 공부만 하게 되므로, 점주가 크게 신경 써야 할 건 없다.

또한 무인 시스템 덕분에 최저시급에 대한 문제도 민감하게 반응할 일이 없다. 프리미엄독서실창업 보다 창업비용 자체가 저렴한 편이며, 전체적인 인테리어 및 분위기가 일반적인 독서실과 차별화되어 있어 충성 고객도 많은 편이다.

현재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전국적으로 25호점을 운영 중이며, 지금도 계속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12월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상권계약만 체결하고 2019년에 창업하더라도 할인혜택 적용 받을 수 있고, 40평기준 1,60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