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게국지에 간장게장까지 함께!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알뜰 세트메뉴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22 13:30
등록일 2018-12-20 09:53

충남 태안과 안면도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게국지다. 게국지는 충남의 향토 음식으로, 게를 손질해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낸 음식이다. 특히 가수 은지원이 KBS 2TV '1박 2일' 김치 특집에서 소개한 바 있다.

게국지를 맛본다면 꽃게의 감칠맛과 익은 김치의 개운한 맛에 푹 빠지고 말지만, 게국지만 맛보기에 아쉬워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게국지의 원조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함께 내놓는 세트 메뉴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시골밥상은 꽃지해수욕장과 안면도 자연휴양림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게국지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안면도에서 게국지를 대중화시킨 1세대 게국지 전문점이다. 이미 안면도나 다른 지방에서 맛집으로 소문이 났기 때문에, 한 번 방문한 사람들은 꾸준하게 다시 찾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골밥상이 유명한 이유는 또 있다. 게국지와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를 함께 내놓는 세트메뉴가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세트메뉴는 게국지의 맛을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다양한 게장의 맛을 즐기고, 합리적인 가격에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게 한다. 또 다양한 밑반찬은 재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김치와 야채, 쌀 같은 식재료는 국내산으로만 사용한다.

시골밥상은 특히 알이 많고 살이 풍부하기로 소문난 봄철 꽃게 중에서도 암꽃게만을 사용한다. 특히 안면도에서 게국지를 대중화시켰으며, 다른 지방에서도 꽃지해수욕장 맛집으로 소문이 나 유명 TV프로그램인 '잘 먹었습니다 식객남녀 시즌3'와 '모닝와이드'에 방영된 바 있다.

타 업체처럼 손님들의 기분을 나쁘게 하는 과도한 호객 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다.

시골밥상은 푸짐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세트 메뉴도 준비했다. 게국지와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여기에는 공기밥과 음료수가 함께 제공돼 풍성한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시골밥상 인근에는 꽃지해수욕장과 안면도 자연휴양림이 있어, 주변을 둘러본 후 식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꽃지해수욕장에서 차로 5~10분,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동하기에 편하다. 또 시골밥상 식사 영수증을 가지고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을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어 시골밥상에서 배를 든든히 채운 후 관광을 즐겨도 좋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