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연말정산에 해당되는 '휴대폰 소액결제현금화', 모바일상품권 구매업체 및 한도조회와 피해 예방법은?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8-12-20 00:00
등록일 2018-12-19 19:27

2018년 연말의 분위기가 한창인 가운데, 곧 다가올 1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정리하는 직장인 및 사업자들이 많다. 일부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는 '소액결제 현금화'품목은 연말정산에 해당되는 내용이다.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거래시장도 최근 들어 10년사이 약 5배가량 증가했고 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있다.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휴대폰 및 핸드폰 현금화서비스의 사용 이유로는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현금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편안한 소액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불법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합법적인 운영 사업자에게 까지 피해가 번지고 있어 어려운 상황을 초래하고 있다.

연말에는 연말정산이 다가오는데, 휴대폰 소액결제 부분은 연말정산에 포함되는 항목이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려면 업체선정이 중요한데, 관계자는 피해관련 금융기관에 문의를 해보거나, 자신의 잔여한도를 파악한 후 진행해야 한다.

업체 관계자는 "가급적 1금융권의 정식 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다방면으로 그 업체의 이력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처럼 금융 관련 상품은 항상 그 신뢰도가 바탕으로 움직일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 안정성이 보장된다.

안전거래등록업체는 올바른 소액결제 문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결제 대행사의 선정 또한 중요하다. 건전하지 못한 업체를 사용하면 오히려 금융 생활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꼭 주의해야 한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