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교진, 무료수강으로 실시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음악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코딩지도사' 등 53가지 민간자격증 과정
이경영 기자
수정일 2018-12-20 00:00
등록일 2018-12-19 19:12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경제 활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부모나 보호자 대신 자녀 양육 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총 53가지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53가지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손유희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문화상담사,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가족문화상담사 과정은 각국에서 국내로 들어온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북한이탈주민 가족과 그 자녀들의 교육, 언어, 경제, 문화적인 어려움과 심리적 갈등으로부터 벗어나 가정과 사회,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사회적 변화와 가족문화에서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다문화 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상담의 기초이론, 다문화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 기술, 다문화 상담, 다문화 가족 집단상담, 다문화상담 실무기술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 학과 전공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심리상담소 설립에 관심 있는 모든 상담사에게 적합하다.

가족문화상담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사회복지관, 가정복지관, 노인복지관, 보건소, 의료기관, 아동상담소, 청소년 상담소, 건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가족지원센터, 한부모가정지원센터, 이혼가정돌봄센터, 복지 상담 서비스 및 전문 심리상담지도 및 교육, 자원봉사자 등에게 적합하다.

그 외에도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 이론 전반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합한 관리법을 실천하며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 관리 법과 동물 관련 법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이해하여,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에서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과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교육 서비스를 도입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이경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