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자탈모샴푸 종근당P1P캡슐샴푸, "여성 탈모율 급격히 증가"
이현 기자
수정일 2018-12-19 18:00
등록일 2018-12-19 18:46

탈모인구가 1,000만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남성들만의 고민으로 여겨졌던 탈모가 여성들의 문제로도 대두되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탈모치료를 받은 여성 환자가 전체 탈모 진료 환자의 절반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들이 탈모 원인은 다양하다. 요새 들어 일반화된 시술인 염색과 펌으로 인해 두피나 모발이 크게 손상 받는 데서 비롯될 수 있으며, 생리나 출산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심리적 스트레스와 급격한 환경변화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케어 제품들이 시장에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탈모샴푸인 종근당p1p캡슐샴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의약품 제조업체 종근당이 탈모를 개선하고 완화할 수 있는 특허성분을 활용해 선보인 제품으로, 실사용자들의 긍정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종근당p1p캡슐샴푸에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된 성분은 p1p다. 탈모 개선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 발명의 명칭은 '탈모의 예방, 치료 또는 육모용 조성물'이며, 특허번호는 제 10-1003532다.

p1p는 1g당 4억원여에 달하는 세포재생 물질인 s1p를 상용화 해내는 데 성공해 얻어낸 성분이다. 4세대 세포재생 성분으로 불린다. 중간엽 줄기세포 증식효과를 선사해 모발의 성장에 관여한다.

이외에도 탈모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연 유래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상백피추출물, 갈조추출물, 천궁추출물, 고삼추출물, 창포추출물, 의인추출물, 인삼추출물 등은 두피 열감을 진정시키고 모발 강화 및 수분 공급 역할을 하면서 탈모발생 요인을 케어한다.

종근당p1p캡슐샴푸의 판매처인 뷰티 편집샵 브랜드 모멘트미 김정민 대표는 "요새 여성들의 탈모고민이 급격히 증가한 상태에서 특허성분을 활용한 종근당p1p캡슐샴푸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라며 "제품을 활용한 꾸준한 관리로 탈모를 케어해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멘트미는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헤어 클리닉 제품 '모멘트미 3단계'를 출시하며 헤어 케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이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